에스포, 핀란드--(뉴스와이어)--AI, 5G,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분야의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 및 서비스 선도 기업인 테크노트리(Tecnotree)가 ‘CX 카탈리스트(CX Catalyst)’ 상을 임팩트(Impact) 부문 ‘더 패스트 모드 어워드 2025(The Fast Mode Awards 2025)’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유력 독립 미디어 및 연구·분석 플랫폼인 더 패스트 모드(The Fast Mode)가 주관하는 이 상은 글로벌 통신 업계를 재정의하는 비전 있는 업계 기업들과 혁신적인 기술을 선정해 수여한다.
테크노트리의 수상작인 CX 플랫폼은 음성, 문자(SMS), 소셜 미디어, 채팅, 웹, 인앱 채널 전반에 걸쳐 통신 사업자를 위한 옴니채널 인게이지먼트(참여)를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AI 및 머신러닝(ML) 기반 분석을 활용해 고객의 행동, 선호도, 라이프사이클 단계를 파악함으로써 선제적인 참여 유도와 이탈 방지를 가능하게 한다. 실시간 개인화 및 의사결정 기능은 상황에 맞는(context-aware) 상호작용을 보장하며, 캠페인 오케스트레이션(orchestration)은 모든 접점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을 일관된 고객 여정으로 통합한다.
테크노트리 플랫폼은 모바일, 웹, 소매, 지원 및 청구 시스템 전반에 걸쳐 통합된 고객 프로필을 제공함으로써 원활한 지원 경험과 매끄러운 온오프라인 연계 여정을 구현한다. AI 기반 인사이트와 지능형 라우팅은 응답을 자동화하고, 니즈를 예측하며, 최적의 다음 행동(Next-Best Actions)을 추천해 더 빠른 해결과 더 스마트한 서비스 제공을 지원한다.
더 패스트 모드 어워드 수상자는 저명한 업계 리더로 구성된 전문가 패널의 심사와 더 패스트 모드 솔루션 평가 프레임워크를 통한 추가 평가를 결합한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선정된다. 테크노트리는 특히 ‘임팩트’ 부문에서 통신사의 고객 경험, 운영 효율성, 비즈니스 성장에서 측정 가능한 개선을 견인하고 전체 고객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실질적인 결과를 입증한 CX 플랫폼으로 인정받았다.
타라 닐(Tara Neal) 더 패스트 모드 편집장은 “올해 출품작의 수준은 통신 업계가 지능적이고 경험 우선의 네트워크라는 새로운 시대에 진입하고 있음을 여실히 보여준다. 테크노트리는 AI와 개인화를 실제 배포 환경에 접목해 통신사가 혁신적인 고객 참여를 제공하고 CX 전략을 가속화하도록 지원한 점에서 두각을 나타냈다”고 말했다.
프리안카 라비찬더(Prianca Ravichander) 테크노트리 최고마케팅책임자(CMO) 겸 최고고객책임자(CCO)는 “더 패스트 모드 어워드에서, 특히 CX 카탈리스트로 인정받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우리의 CX 플랫폼은 통신사가 모든 채널에서 진정으로 원활하고 맥락에 맞는 고객 여정을 제공하도록 돕는다는 오직 하나의 목표를 위해 구축됐다. 이 상은 지능형 자동화와 데이터 기반 개인화를 통해 대규모로 통신 고객 참여를 향상시키려는 우리의 사명을 재확인해 준다”고 말했다.
지난 10년간 테크노트리는 북미, 유럽, 중동, 아프리카, 라틴아메리카를 포함한 여러 지역에서 수많은 디지털 전환 배포를 지원해 왔다. 다수의 대형 계약과 지속적인 강력한 재무 성과를 바탕으로 테크노트리는 CX, 통합 청구 및 구독 관리, 디지털 마켓플레이스 전반에 걸쳐 엔드투엔드 디지털 솔루션의 신뢰할 수 있는 공급업체로서의 입지를 꾸준히 강화해 왔다.
또한 테크노트리는 글로벌 통신 생태계를 형성하는 상위 100개 조직, 브랜드, 이니셔티브, 리더, 스토리를 조명하는 권위 있는 시리즈인 ‘더 패스트 모드 100(The Fast Mode 100)’에도 선정됐다. 올해 ‘솔루션 제공업체(Solution Providers)’ 에디션에 선정된 것은 디지털 전환과 선제적 고객 참여를 추진하는 테크노트리의 영향력과 리더십을 강조하는 동시에, 최첨단 기술과 고객 중심 혁신을 통해 통신의 미래를 형성하는 역할을 부각한다.
테크노트리 CX 플랫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tecnotre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 패스트 모드 어워드 2025의 결과 및 수상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thefastmode.com/awards/results/solutionprovid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크노트리 소개
테크노트리(Tecnotree)는 인공지능(AI)/머신러닝(ML) 기능과 멀티 클라우드 확장성을 갖춘 5G 지원 디지털 비즈니스 지원 시스템(BSS) 기업이다. 테크노트리는 9개의 실제 상용 오픈 API를 포함해 59개의 인증된 오픈 API를 보유하며 ‘TM 포럼 오픈 API 적합성(TM Forum Open API Conformance)’을 선도하고 있다. 이는 우수성을 향한 회사의 노력과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CSP) 및 디지털 서비스 제공업체(DSP) 모두에 차별화된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음을 증명한다. 테크노트리의 민첩한 오픈 소스 디지털 BSS 스택은 통신 및 기타 디지털 서비스 산업을 위한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구독 관리의 주문부터 결제까지(order-to-cash) 전 범위로 구성돼 있어, 연결성을 넘어선 기회를 창출한다. 또한 테크노트리는 ‘테크노트리 모먼츠(Tecnotree Moments)’ 플랫폼을 통해 가입자 기반에 핀테크 및 B2B2X 멀티 경험 디지털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해 게임, 건강, 교육, OTT 및 기타 수직 생태계 전반에서 디지털로 연결된 커뮤니티를 지원한다. 테크노트리는 헬싱키 나스닥(TEM1V)에 상장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tecnotree.com)를 방문하거나 링크드인,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51210927009/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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