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젬컴 AMI 솔루션, 스웨덴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에너지 전환의 핵심 동인 역할 수행

2020-09-22 10:30 출처: Sagemcom

뤼에유말메종, 프랑스--(뉴스와이어) 2020년 09월 22일 -- 엘레비오(ELLEVIO)가 9월 북유럽 배전계통운영자(DSO) 중 처음으로 2세대 스마트 미터기의 대량 출시를 개시하고 스웨덴 전력 시스템의 지속적인 개선에 나선다.

이번 대규모 출시는 엘리비오, 사젬컴(Sagemcom)과 현지 파트너인 원 노르딕(ONE Nordic)이 함께 이뤄낸 성과다.

사젬컴은 2019년 3월 수상 이후 차세대 S211 단상 미터기와 T211 다상 미터기를 개발, 제공했으며 엘레비오는 이들 솔루션에 힘입어 새로운 에너지 환경을 수용해 고객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이 솔루션에는 실내 깊숙한 곳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는 첨단 듀얼 셀룰러 기술인 LTE NB IoT+LTE Cat-M이 적용돼 안정성을 보장한다.

사젬컴은 8개월 남짓한 기간에 특정 맥락 안에서 차세대 스마트 미터기를 개발해 인증을 획득했으며 원 노르딕은 2020년 6월부터 스톡홀름 지역에서 현장에 이 미터기를 설치했다. 고객의 로컬 인터페이스(P1 포트)를 통한 최종 사용자 경험과 저전압 네트워크 관리를 결합하는 새로운 주요 기능이 이미 구축됐다. 정전 시 발송되는 ‘최후의 순간(Last gasp)’ 통지 메시지를 비롯한 알람 제공, 중립 결합 감지, 고조파 왜곡, 원격 온디맨드 작업 등이 대표적이다.

이러한 측정 기능은 최종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미래 그리드 모니터링의 원동력이다. 현재 얻어진 첫 결과는 99% 이상의 연결 서비스 수준으로 대단히 인상적이다. 이로써 2020년 9월부터 엘레비오가 망 소유자로 운영 중인 모든 지역에서 대규모 출시에 돌입할 수 있게 됐다.

나아가 현장에서 입증된 대량 펌웨어 업데이트 캠페인의 잠재력은 솔루션의 진화 가능성을 보증해 현재의 단대단 솔루션이 미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이 같은 방식으로 엘레비오, 원 노르딕, 사젬컴의 장기 파트너십은 미래 지속 가능한 에너지 생태계에 기여하고 있다.

요한 뢰베모(Johan Löwemo) 엘레비오 프로그램 총괄은 “엘레비오와 사젬컴, 원 노르딕의 투명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시범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완료됐으며 고객을 위해 현장에 솔루션과 계측 장비를 구축할 수 있었다”며 “이에 따라 차세대 스마트 계측을 위한 엘레비오의 프로그램이 최신 기술의 대규모 출시와 함께 진행된다”고 밝혔다. 그는 “에너지 전환이 절실히 요구되는 가운데 우리는 이를 향한 중대한 조치를 동시에 취하고 있다”며 “스마트 계측 도입은 스마트 그리드의 기본 토대가 되는 요소이며 이는 스웨덴 사회의 전기화를 증진, 활성화하고 고객에게 보다 강화된 에너지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데 꼭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 야심찬 프로젝트로 사젬컴은 유럽에서 스마트 계측 솔루션 분야 주도권과 고객사의 목표 달성 지원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엘레비오(Ellevio) 개요

엘레비오는 스웨덴 최대의 배전망 사업자다. 엘레비오는 96만명 이상의 고객에게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회사의 전력 그리드에 투자하고 이를 개발, 유지 관리하고 있다. 엘레비오는 현재 2020~2030년 프로젝트로 2세대 스마트 미터기를 구축하고 있다. 본사는 스웨덴 스톡홀름에 있다.

웹사이트: https://www.ellevio.se/en/English

원 노르딕(ONE Nordic) 개요

원 노르딕(ONE Nordic)은 스위스의 선도적인 기술 서비스, 유지보수 서비스 및 계약 서비스 공급업체로서 에너지 생산업체, 에너지 공급업체, 에너지 사용자의 시설 구축·유지보수·현대화·최적화를 지원한다. 원 노르딕은 직원 약 1000명의 기업 그룹으로 이뤄져 있고 매출액은 약 20억 스웨덴크로네(SEK)이며 스웨덴 말뫼에 본사를 두고 있다.

웹사이트: www.one-nordic.se

사젬컴(Sagemcom) 개요

사젬컴(Sagemcom)은 프랑스에 거점을 두고 고부가가치 통신단말기 시장(브로드밴드 솔루션, 시청각 솔루션, 스마트 그리드 단대단 솔루션)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는 선도적인 유럽 그룹이다. 그룹 총매출은 21억유로에 이르며 세계 50여개 국가에서 55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www.sagemcom.com // https://www.linkedin.com/company/sagemcom // www.facebook.com/SagemcomOfficial // https://twitter.com/Sagemcom //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92100529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