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 파크 루미스 세일즈 최고투자책임자 2021년 은퇴… 후임에 데이비드 월드만 부CIO

제이 파크 총괄부사장/CIO, 19년 몸담은 루미스 세일즈서 2021년 3월 31일 은퇴
후임에 2013년부터 부CIO 맡아온 데이비드 월드만 총괄부사장 선임

2020-10-22 14:10 출처: Loomis, Sayles & Company

제이 파크 루미스 세일즈 최고투자책임자가 2021년 은퇴 예정이다

보스턴--(뉴스와이어)--제이 파크(Jae Park) 루미스 세일즈 앤 컴퍼니(Loomis, Sayles & Company, 이하 루미스 세일즈) 총괄부사장 겸 이사회 이사, 최고투자책임자(CIO)가 2021년 3월 21일자로 은퇴해 19년간 몸담았던 회사를 떠날 예정이며 데이비드 월드만(David Waldman) 총괄부사장 겸 이사회 이사, 부CIO가 파크의 은퇴와 동시에 CIO직을 맡는다고 회사 측이 20일 발표했다.

루미스 세일즈는 나티시스 인베스트먼트 매니저스(Natixis Investment Managers)의 계열사다. 월드먼은 2013년 루미스 세일즈 최초의 부CIO에 올랐으며 이후 파크와 협력해 루미스 세일즈의 투자 플랫폼과 인프라를 감독해 왔다.

케빈 찰스턴(Kevin Charleston) 루미스 세일즈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월드먼은 파크를 뒤이을 적임자”라며 “두 사람은 오랫동안 긴밀히 협력하며 루미스 세일즈 투자 및 리서치팀을 총괄해왔다”고 밝혔다. 그는 “월드먼은 13년간 회사 투자 인프라의 핵심 요소를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며 “그는 탁월한 투자에 전념했으며 투자 절차를 개선하고 엄정함, 반복가능성, 규율을 촉진하려는 전사적 노력을 계속 이끌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의 리더십을 통해 루미스 세일즈가 글로벌 성장과 성공이라는 다음 단계 도약을 이룰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CIO직을 맡아 GES(Growth Equity Strategies)팀을 제외한 루미스 세일즈의 전체 투자, 리서치, 거래팀을 총괄하게 된다. GES는 아지즈 함자오굴라리(Aziz Hamzaogullari) 총괄부사장 겸 GES팀 CIO, 포트폴리오 매니저가 이끌고 있다. 그는 향후 케빈 찰스턴 회장에게 직보하게 된다.

파크는 2002년 21년간 일했던 IBM에서 루미스 세일즈로 적을 옮겼다. IBM에서 그는 퇴직기금을 위한 채권투자 이사를 맡았다. IBM 재직 시절 그는 광범위한 투자운용팀을 심사하고 성공적 투자 프로세스의 핵심 속성에 대한 철칙을 확립했다. 그는 루미스 세일즈로 이적한 후 이 같은 철칙을 투자팀과 투자 프로세스, 리서치 인프라 지원에 적용했다.

찰스턴 회장은 “파크는 회사에 대한 비전으로 확고한 토대를 확립하며 전사적 고성장과 상품 확대, 탁월한 투자에 대한 세계적 명성을 이끌었다”며 “그의 재직 기간에 운용자산은 540억달러에서 역대 최고수준인 3280억원으로 급증했다”고 밝혔다. 이어 “루미스 세일즈와 고객을 위해 이바지한 그의 헌신적 노력에 감사하며 새로운 앞날에 행운을 빈다”고 말했다.

월드먼은 2007년 정량적 리서치 및 위험 분석 이사로 루미스 세일즈에 합류했다. 그는 2013년 부CIO로 승진했다. 파크 은퇴 후 승계 계획의 일부로 신설된 자리였다. 이후 2015년 루미스 세일즈 이사회 이사로 지명됐다. 파크는 7년간 월드먼에게 투자, 리서치, 거래 전반에 걸쳐 감독 책임을 체계적으로 이양해 왔다. 특히 월드먼은 2015년 매크로 전략 및 신용 리서치 총괄을 맡았으며 2019년 거래 분야 총괄, 2019년 맞춤 소득 전략팀(Custom Income Strategies)을 설립했다.

루미스 세일즈(LOOMIS SAYLES) 개요

루미스 세일즈 앤 컴퍼니(Loomis, Sayles & Company)는 1926년부터 전세계 기관 및 뮤추얼펀드 고객들의 투자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조력해왔다. 성과 중심적인 회사 투자자들은 독점적인 심층 리서치 및 통합적인 리스크 분석을 통해 정보에 기반한 현명한 판단을 내린다. 포트폴리오 매니저, 전략가, 리서치 애널리스트 및 트레이더 팀들은 협업을 통해 시장 분야를 평가해 기존의 자산 클래스나 다양한 대안 투자 등 어느 곳에서나 투자기회를 포착한다. 루미스 세일즈는 고객들에 매력적이고 지속 가능한 수익을 제공한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광범위 및 협소 시장에서 가치를 찾아 멀고 넓게 내다볼 수 있는 자원과 예측력 및 유연성을 보유하고 있다. 풍부한 전통을 기반으로 루미스 세일즈는 전세계 고객들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축적했으며 2020년 9월 30일 기준 자산가치 3280억달러**를 관리하고 있다.

** 루미스 세일즈(Loomis, Sayles & Co., LP), 루미스 세일즈 트러스트 컴퍼니(Loomis Sayles Trust Company, LLC) 자산 포함. 루미스 세일즈 트러스트 컴퍼니는 루미스 세일즈의 완전소유 자회사다.

나티시스 인베스트먼트 매니저스(NATIXIS INVESTMENT MANAGERS) 개요

나티시스 인베스트먼트 매니저스는 금융전문가들에게 보다 통찰적인 포트폴리오 구성방식을 제안한다. 전세계 20여명의 전문화된 투자 매니저들을 통해 고객들이 모든 시장에서 더 나은 결과를 도출하도록 선제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Active Thinking®을 적용한다. 나티시스 인베스트먼트 매니저스는 세계 최대의 자산운용회사 중 하나다[1](AUM(총운용자산)[2] 9089억달러/8284억유로).

나티시스 인베스트먼트 매니저스는 Natixis Distribution, L.P.와 d Natixis InvestmentdmlManagers S.A.와 관련 있는 모든 투자관리 및 배포기업을 포함한다. 투자자들이 서비스와 제품이 모든 사법관할구역 내에서 투자자들에게 제공되는 것은 아니다.

[1] 체룰리 콴티터티브 업데이트(Cerulli Quantitative Update): 2019 글로벌 마켓(Global Markets 2019)에 따르면 나티시스 인베스트먼트 매니저스는 2018년 12월 31일 관리자산 기준으로 전세계 17번째 규모의 자산운용사다.

[2] 2020년 3월 31일 기준 운용자산(AUM). 보고된 바와 같이 AUM에는 명목 자산, 서비스 자산, 소수지분 소유 관계사 자산, 총 자산, 나티시스 인베스트먼트 매니저스 관계사가 운용 또는 서비스하고 있는 기타 유형의 비규제 AUM이 포함돼 있다.

나티시스 디스트리뷰션(Natixis Distribution L.P.)(펀드 유통사 FINRA|SIPC)와 루미스 세일스 앤 컴퍼니(Loomis, Sayles & Company, L.P.)는 관계사다.

MALR026188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02000522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