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시큐리티-광주광역시, 광주형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 업무협약 체결

AI 생태계 발전과 AI 인재 육성 위해 손잡는다
이글루시큐리티와 광주광역시의 AI 강점을 토대로 대한민국 AI 생태계 발전과 인재 육성 가속화

2020-11-10 14:55 출처: 이글루시큐리티 (코스닥 067920)

왼쪽부터 이용섭 광주광역시장과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가 광주형 인공지능(AI) 비즈니스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교환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1월 10일 -- 이글루시큐리티는 광주광역시와 광주형 인공지능(AI) 비즈니스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글루시큐리티와 광주광역시의 AI 강점을 토대로 대한민국 AI 산업 발전에 속도를 붙이는 우수 기술 확보와 인재 육성에 힘을 기울일 방침이다.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방대한 데이터 속에서 의미 있는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AI 기술의 중요성이 더 높아지고 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2019년 2월 국내 최초의 AI 보안관제 솔루션을 출시하고 다수의 기관, 기업에 공급하며 AI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광주광역시는 4대 주력산업인 자동차, 에너지, 헬스케어, 문화콘텐츠를 AI와 접목시키며 고유의 경쟁력을 확보한 AI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시키는 데 힘을 싣고 있다.

이글루시큐리티와 광주광역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AI 생태계 발전을 위한 본격적인 협업 활동을 전개한다. 양질의 AI 학습 데이터와 인프라 자원을 공유하여 활용하고 AI·사이버 보안 산업 육성을 위한 연구를 공동 수행한다.

또한 AI 산업 성장을 이끌 우수 AI 인재 육성과 일자리 창출에도 속도를 붙인다. 이글루시큐리티는 광주 지역 AI 인재 육성을 위해 광주법인 및 지역 사무소 신설을 추진할 방침이다. 광주법인을 거점으로 삼아 광주광역시와 함께 AI 교육 및 연계 채용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AI 스타트업 발굴에도 힘을 쏟는다. AI 분야 특허 경진대회도 공동 개최할 예정이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4차 산업혁명의 선도도시 광주가 인공지능 4대 강국 대한민국을 뒷받침해 나가면서 세계적 인공지능 도시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다양한 분야의 인공지능 유치기업과 지속적이고 발전적인 협력 체계 강화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춰 새로운 일자리가 많이 창출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시키겠다”고 말했다.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는 “비대면 디지털 전환에 속도가 붙으면서 데이터 속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한 AI 기술과 인재 확보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광주광역시와 협업을 통해,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과 우수 인재 발굴에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