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팩트 파이낸셜 솔루션즈, 글로벌 웰스테크 리더로 부상하기 위해 쿼탈 파이낸셜 솔루션즈 인수

2020-11-26 13:45 출처: PureFacts Financial Solutions Inc.

퓨어팩트 파이낸셜 솔루션즈가 쿼탈 파이낸셜 솔루션즈를 인수했다

토론토--(뉴스와이어)--웰스테크(WealthTech) 업계를 선도하며 요금·보고·인공지능(AI) 예측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는 퓨어팩트 파이낸셜 솔루션즈(PureFacts Financial Solutions, 이하 ‘퓨어팩트’)가 유럽 금융·보험 업계에 요금 청구 및 수수료 솔루션을 제공하는 쿼탈 파이낸셜 솔루션즈(Quartal Financial Solutions, 이하 ‘쿼탈’)를 인수했다.

이번 인수로 업무 수행에 없어서는 안 될 AI 요금 솔루션을 규제에 맞춰 주요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퓨어팩트의 역량이 한층 강화됐다. 또 시장을 선도하는 솔루션을 시장에 선보이는 퓨어팩트의 글로벌 입지를 강화하고 모든 주주들에게 선사할 기회를 늘릴 수 있게 됐다.

양사 모두 요금 및 수수료 산정과 관련해 업계를 선도하는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향후 글로벌 금융 시장에 가장 강력한 요금 플랫폼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데이터 통합(aggregation)과 머신러닝, 금융 산업 전문성에 대한 핵심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퓨어팩트는 2020년 5월 CRM 컨설팅 업체 ‘벤사이언스(VennScience)’를 인수한 데 이어 쿼탈까지 흡수하면서 올해에만 두 번째 인수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제라드 대니얼스(Gerard Daniels) 퓨어팩트 개발 부문 총괄이 이끄는 팀이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 코퍼레이트 파이낸스(PricewaterhouseCoopers Corporate Finance Inc.)와 골드만(Goodmans LLP) 등 세계 정상급 컨설팅 기업들의 지원 아래 전략적 인수를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퓨어팩트의 전략을 가속화하기 위함이다.

퓨어팩트는 글로벌 본사는 캐나다 토론토에 그대로 두고 유럽 본사를 스위스 취리히에 있는 쿼탈 사옥으로 이전할 계획이다. 로버트 마데지(Robert Madej) 퓨어팩트 최고경영자가 새로운 합병체의 지휘봉을 잡고, 라지니 맥레이(Rajini McRae) 퓨어팩트 사장은 글로벌 사업을 비롯해 그 역할을 확대하기로 했다. 티에리 주핑어(Thierry Zuppinger) 쿼탈 최고경영자는 유럽 및 아시아 시장을 총괄하는 역할을 맡는다.

로버트 마데지 퓨어팩트 최고경영자는 “퓨어팩트가 취한 인수나 파트너십은 모두 우리가 추구하는 가치의 연장선상에 있으며 고객의 이익이 그 중심에 있다”며 “쿼탈 직원들의 열정과 경영진의 의지가 퓨어팩트의 일부가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티에리 주핑어 쿼탈 최고경영자는 “이번 합병으로 로버트 마데지를 비롯한 퓨터팩트 직원들과 함께 일하게 되어 기쁘고 기대가 크다”며 “퓨어팩트는 쿼탈의 사업을 진전지킬 전략적 파트너로서 분명 이상적인 업체”라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요금·수수료 관리 시장에서 진정한 마인드셰어(mindshare) 리더로 부상하기 위한 우리의 여정을 가속화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쿼탈은 금융·보험 업계를 대상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요금·수수료 관리 및 수입·지출 라이프사이클 관리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업체다. 1999년 설립된 쿼탈은 현재 30여곳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럽, 미국, 중동, 아프리카, 아태 전역 15개국에 50여개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했다. 쿼탈의 고객들은 쿼탈의 첨단 솔루션을 활용해 운영비를 줄이고 실적을 개선하며 투자 회수 속도를 높이고 기술 노후화로 인한 비용을 줄여왔다. 쿼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quartalf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0대 웰스테크 기업과 상위 12대 캐나다 혁신 기업에 이름을 올린 퓨어팩트는 캐나다와 미국, 유럽의 금융 서비스 업계에 웰스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사람들이 풍족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의미 있는 웰스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이 퓨어팩트의 사명이다. 퓨어팩트는 데이터 통합과 복잡한 계산, AI, 머신러닝 등 웰스 관리에 대한 전문 지식을 십분 활용해 미래에 대비하고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웰스테크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퓨어팩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purefact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11700616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