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팩 테크놀로지, UAE 기업 2곳과 제휴해 세계 최초의 AI 신속 항원 검사 시스템 출시

2021-02-22 15:40 출처: LooK SPOT

룩 스폿 앱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뉴스와이어)--의료사물인터넷(IoMT) 개발 수상 경력을 보유한 선도 기업인 캐나다 온타리오의 라이팩 테크놀로지(Laipac Technology Inc.)가 야스 파마슈티컬스(YAS Pharmaceuticals LLC), 퓨어 헬스(Pure Health LLC) 등 UAE 기업 2곳과 인공지능(AI)을 이용한 세계 최초의 코로나19 신속 항원 검사 시스템(Rapid Covid-19 Antigen Test System) 기술을 활용하는 내용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룩 스폿(LooK SPOT)’ 솔루션은 지역 내 거주자의 건강을 더 효과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기술을 배포할 수 있는 지능적이고 혁신적인 수단이다. 코로나19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진단할 수 있다면 전파를 차단하고 임상 관리를 지원하는 동시에 격리에 필요한 적절한 자원 할당을 뒷받침할 수 있다.

유럽 체외진단시약인증(CE-IVD)을 획득한 ‘룩 스폿 AI 코로나19 신속 항원 검사 시스템’은 스마트폰 기반의 진단 장치로 비강 면봉에서 SARS-CoV-2의 뉴클레오캡시드 단백질의 정성적 검출을 위한 측면 흐름 면역 분석(lateral flow immunoassay) 기능을 갖추고 있다. ‘룩 스폿 AI 생태계’는 의료 진단을 혁신해 일관되고 정확한 결과로 질병을 조기에 진단할 수 있도록 한다.

‘룩 스폿 AI 코로나19 신속 항원 검사’는 콧속 1인치 깊이에서 채취한 비강 샘플을 사용한다. 이는 AI 기술을 활용해 SARS-CoV-2 바이러스 검출 시 민감도 97.4%, 특이도 98.3%로 테스트 결과를 5~8분 이내에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이 항원 검사 키트는 시장에 출시된 선도적 키트로 손꼽힌다. ‘룩 스폿 코로나19 신속 항원 검사’는 영국과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처음 확인된 SARS-CoV-2 변종 바이러스도 검출할 수 있다.

디에고 라이(Diego Lai) 라이팩 공동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룩 스폿의 AI 알고리즘은 정확성이 높으며 육안으로 식별할 수 없는 약양성 사례에서 색 신호를 식별할 수 있어 시중의 다른 항원 검사에서 발생하는 사람의 실수와 수동 프로세스를 제거한다”고 밝혔다. 그는 “룩 스폿은 읽기 쉬운 형식으로 정확한 검사 결과를 제공해 의료 담당자의 인지 부하를 덜어준다”며 “룩 스폿은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전술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룩 패스 앱(LooK PASS App)’은 애플 또는 구글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 앱으로 검사 전에 ‘룩 코비드19(Look Covid 19)’ 항원 카세트(antigen cassette)를 스캔할 수 있으며 검사 결과는 5~8분 이내에 스마트폰으로 받아볼 수 있다. 검사 결과가 음성일 경우 앱상에 QR 코드가 생성된다. 이 코드는 시설, 행사, 모임 입장이나 교통 시설 이용을 위한 패스로 활용될 수 있다. 퓨어 헬스는 ‘룩 스폿’에 대해 실시간 보고를 위한 다수 IT 애플리케이션 및 여행 애플리케이션과의 완벽한 API 통합을 제공할 계획이다.

‘AI 신속 항원 검사 시스템’은 2월 21~25일 개최될 ‘아부다비 IDEX 2021’에 마련될 ‘룩 스폿 스탠드(03-C22)’에 전시될 예정이다.

*출처: AETOS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22000500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