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탈그린오크, 메트로폴리탄 리얼 에스테이트 에쿼티 인수계약 체결 발표

2021-02-25 22:30 출처: BentallGreenOak

뉴욕--(뉴스와이어)--벤탈그린오크(BentallGreenOak, 이하 ‘BGO’)가 칼라일 그룹(The Carlyle Group Inc.)(나스닥: CG)으로부터 메트로폴리탄 리얼 에스테이트 에쿼티(Metropolitan Real Estate Equity, LLC)(이하 ‘메트로폴리탄’)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번 인수거래에 따라, 관리하는 자산이 24억달러 이상(2020년 12월 31일 현재)되는 메트로폴리탄의 1차, 2차 및 공동 투자를 통합한 부동산 플랫폼이 BGO의 사업에 추가돼 선도적 글로벌 부동산 투자관리 자문회사이자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부동산 서비스 제공 업체로서 투자 전략을 더욱 다양화하고 세계 시장 진출 범위를 더 넓히게 됐다.

BGO와 메트로폴리탄이 결합됨으로써 회사는 서로 확연히 구별되면서 매우 상호 보완적인 부동산 전략을 가진 2개의 플랫폼을 제공해 선도적 지위를 계속 유지하고 당장, 그리고 미래의 성장과 규모 확대를 위한 다수의 동인을 갖출 수 있게 된다.

소니 칼시(Sonny Kalsi) 벤탈그린오크 최고경영자(CEO)는 “BGO는 고객과 투자자들에게 다수의 증강된 글로벌 투자 전략과 기회에 접근하게 함으로써 고객과 투자자를 최우선에 두려는 우리의 끊임 없는 노력의 일환으로 메트로폴리탄을 인수했다”며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의 2차 및 공동 투자 기회를 위한 성장 잠재성에 대해 우리가 공유하는 긍정적 전망은 이 사업을 우리의 플랫폼에 통합하여 장기적으로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는 의지를 더욱 강화시킨다. 우리가 메트폴리탄의 고위 경영진과 공유하는 문화적 조화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온 역사에 비추어 볼 때 이번 인수 거래는 두 회사 모두에게 매우 적절한 조치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메트로폴리탄 리얼 에스테이트의 공동 대표인 사라 슈바르츠실트(Sarah Schwarzschild)와 존 소(John So)는 “BGO의 광범위한 글로벌 부동산 플랫폼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우리가 다같이 투자 성과에 역점을 두고 있고 사업가 사고방식을 가졌으며 두 회사 사업의 상호 보완적 특성은 BGO가 메트로폴리탄 팀에 전략적으로나 문화적으로 매우 잘 들어맞게 한다. 우리는 BGO의 많은 부동산 자원을 활용해 투자자를 위한 미래 가치를 창출하고 메트로폴리탄의 2차 투자와 공동 투자 및 별도로 관리하는 계정 사업의 성장 기회를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BGO는 애킨 검프(Akin Gump)로부터 법률 자문을 받고 칼라일은 레이텀 앤 왓킨스(Latham and Watkins)가 대행했다.

계약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 거래는 관례적 계약청산 요건을 충족시켜야 한다. 이 거래는 2021년 상반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벤탈그린오크(BentallGreenOak) 개요

벤탈그린오크는 선도적인 글로벌 부동산 투자관리 자문기업으로 부동산 서비스에 관한 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벤탈그린오크는 750여 기관투자자 고객의 이익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미화 약 500억달러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으며(2020년 9월 30일 기준 잠정치), 전 세계의 사무용, 소매용, 산업용 부동산과 복합주거 부동산의 자산 관리에 관한 전문지식을 갖추고 있다. 벤탈그린오크는 12개국 24개 도시에 사무소를 두고 있고 고객을 대신해 부동산 자산에 투자하고 있는 지역과 관련해 깊이 있는 현지 지식과 경험을 갖추고 있으며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다. 벤탈그린오크는 선 라이프의 기관투자자 대체자산 관리 기업인 SLC 매니지먼트(SLC Management)의 자회사이다.

앞서 언급한 운용 자산에는 벤탈그린오크 그룹 내 기업과 자회사가 관리하는 부동산 지분과 모기지 투자가 포함돼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bentallgreenoak.com 참조

메트로폴리탄 리얼 에스테이트 에쿼티(Metropolitan Real Estate Equity, LLC) 개요

메트로폴리탄 리얼 에스테이트는 2002년에 설립돼 미국과 비(非)미국 및 글로벌 폐쇄형 부동산 펀드와 가치를 부가하고 기회주의적 다중 매니저 투자를 하는 맞춤 계정 프로그램을 관리한다. 메트로폴리탄은 1차적으로 펀드에 전념하고 2차 시장에서 펀드 이자를 매입하며 관리기업들과 직접 공동 투자에 참여한다. 메트로폴리탄은 2020년 12월 31일 현재 전 세계 5000여 건의 자산에 노출하면서 274건의 펀드 투자에 대해 120여 개의 관리기업과 함께 투자했다. 회사는 설립이래 38개 폐쇄형 사모 부동산 다중 매니저 펀드와 몇 개의 맞춤 계정 프로그램을 스폰서하고 관리했다. 메트로폴리탄은 뉴욕(본사), 런던, 홍콩에 사무소가 있다. 회사에는 30여 명의 투자, 법률 및 규정 준수, 펀드 관리, 재무 및 회계, 투자자 관계(IR) 분야 전문인 팀이 있다.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에 있는 특정 진술 내용은 1995년에 제정된 미국 사적증권소송 개혁법이 정한 ‘안전 피난처’ 조항을 포함한 특정 증권법과 캐나다의 관련 증권법의 의미 안에서 작성된 미래예측 진술이다. 선라이프(Sun Life)(그리고 SLC 매니지먼트[SLC Management])와 관련한 위험 요소에 관한 정보는 캐나다 및 미국 증권 규제 당국에 제출했거나 제공한 ‘위험 요소(Risk Factors)’라는 제목의 선라이프 파이낸셜(Sun Life Financial Inc.)의 2020년 12월 31일 마감 연도에 관한 연간 정보 양식이나 기타 규제당국에 제출한 문서(웹사이트: www.sedar.comwww.sec.go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38442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