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우즈홀해양연구소와 함께 해양 및 기후 혁신 가속 컨소시엄 출범

기후 변화 대처와 관련한 바다의 중요성에 초점 맞춘 최초의 컨소시엄
해양과 기후의 접점에서 지식을 발전시키고 새로운 해법 모색

2021-04-21 09:38 출처: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아나로그디바이스가 우즈홀해양연구소와 함께 해양 및 기후 혁신 가속 컨소시엄을 출범했다

서울--(뉴스와이어)--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우즈홀해양연구소(Woods Hole Oceanographic Institution, WHOI)와 함께 해양 및 기후 혁신 가속(Ocean and Climate Innovation Accelerator, OCIA) 컨소시엄을 출범한다고 밝혔다.

ADI는 해양과 기후의 접점에서 새로운 해법을 모색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는 데 있어 해양의 중요성을 밝히는 연구에 주력하는 컨소시엄에 3년간 300만달러를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빈센트 로취(Vincent Roche) 대표이사 CEO는 “탄소 배출은 기후 변화를 완화하기 위한 세계적 노력의 요체이다. 해양은 지구 온난화를 막기 위한 우리의 가장 중요한 방어 메커니즘 중 하나이지만, 이처럼 핵심적인 역할을 지속할 수 있는 능력이 기후 변화의 영향 때문에 위협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OCIA 컨소시엄을 통해 우리는 ADI의 엔지니어와 기술을 지원해 해양에 대한 지식을 발전시키고, 바다가 기후 변화의 영향을 받는 방식을 더 잘 이해해 건강한 해양을 복원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는 기후 변화를 막기 위한 노력에 의미 있는 영향을 보탤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OCIA 컨소시엄은 협력사 고유의 자원과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확장성이 뛰어난 협업 구조로 설계됐다. 이 컨소시엄은 다양한 목표 중에서도 ‘네트워크로 연결된 해양’ 개발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즉, 해양 환경에 센서를 배치해 해양의 상태와 관련한 중요한 지표들을 지속해서 모니터링하고, 결과를 비즈니스 및 정책 결정권자에게 알려서 해양의 건강 상태에 대한 증거 기반 관리가 가능하도록 하며, 실시간 데이터를 이용해 보다 정확한 기후 및 날씨 예측이 가능하도록 할 것이다.

WHOI 소장겸 디렉터인 피터 드 메노칼(Peter de Menocal) 박사는 “WHOI 전체 해양 과학자들과 엔지니어 커뮤니티를 대표해 이번 ADI와의 협력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OCIA 컨소시엄 구성은 과학 및 해양 연구에 대한 지원이 절실할 때 이뤄진 것이다. 우리는 우리 사회가 직면한 세계적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이해를 도출할 연구 혁신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협력은 기업이 기후 위기에 깊이 관여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는 새롭고 확장 가능한 모델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이 컨소시엄은 인류 공동의 이익을 위한 해양 연구에 매진하는 해양학 연구, 기술 및 교육 분야의 세계적 리더인 WHOI와 사실상 거의 모든 종류의 전자 장비에 사용되는 광범위한 고성능 반도체 솔루션의 설계, 제조, 마케팅 분야 세계 선도기업인 ADI가 함께 주도해 나갈 것이다. 지속적인 혁신을 위한 엔진 역할을 수행하고 세계 유수의 지성 및 기업들이 참여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이 OCIA 컨소시엄에는 해양과 기후 간의 불가분한 관계를 인식하고 있고 전 세계 기후 위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길 원하는 기업계, 학계 및 비영리 단체의 그 어떤 조직도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OCIA 컨소시엄은 기존에 교육 및 연구 분야에서 다져온 WHOI의 강점들을 바탕으로 솔루션 중심적인 사고를 유도하고 과학자와 엔지니어가 영향력이 큰 문제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강력하고 다층적인 혁신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다. 여기에는 경쟁을 통해 선정된 소규모 프로젝트에 기본 지원금을 수여하는 새로운 ‘기후 과제 보조금 지원 프로그램’이 포함된다.

초기에 OCIA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유형의 어워드를 제공한다.

·인큐베이션 어워드: 역동적인 개인 및 팀에 연구 보조금을 지원한다. 인큐베이션 어워드는 연구 및 엔지니어링의 새로운 길을 모색하고 협업 참여를 장려 및 고취하는 새로운 최첨단 과학 이니셔티브의 설계, 탐색, 조기 실행을 지원한다.

·액셀러레이션 어워드: 이러한 프로그램을 확장하고, 대중의 참여를 높이며, 영향력의 지속 및 중장기적인 외부 지원 수주가 가능한 프로젝트들이 안착하고 마련될 수 있도록 획기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들로 기존에 지원을 받은 성공적인 수상자 및 보다 완성도 높은 프로젝트들에 연구 보조금을 지원한다.

향후 OCIA 프로그램은 데이터 처리, 머신러닝 그리고 과학과 공학의 학제 간 혁신을 주도하는 협업 허브 지원과 같은 다양한 활동 방안과 함께, 펠로우십 및 기타 시상 제도를 통해 연구자에 대한 투자 지원을 확장할 수 있다.

드 메노칼 박사는 “이제 사람들은 바다와 기후가 서로 분리된 두 개의 시스템이 아니라, 우리가 사는 지구 전체에 걸쳐서 전 세계 모든 사람의 삶에, 심지어 해안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들의 일상에도 영향을 미치는 하나의 시스템의 일부라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며 “이를 인식하고, ADI와 WHOI와 같은 조직이 공통의 원인을 찾고, 지구 온난화로 인해 빠르게 증폭하는 위협을 완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