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청소년 대상 서체 디자이너 양성 프로그램 운영

청소년 서체, 청소년이 만들고 공유하다
네이버 ‘나눔 서체’ 개발 디자인 기업 폰트릭스와 업무협약 체결

2021-04-21 10:59 출처: 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와 네이버 ‘나눔 서체’ 개발 디자인 기업 폰트릭스와의 업무협약식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와 폰트릭스는 19일 ‘청소년 서체 개발’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에서 운영하는 ‘청소년디자인전문제작그룹’은 청소년들이 서체 전문가와 함께 서체 디자인 이론 및 실습 교육, 서체 제작 등 모든 과정을 기초부터 배우고 나만의 서체를 개발할 수 있는 심화 진로 설계 지원 프로젝트다.

지난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나윤서 학생은 “학교에서 진행되는 디자인 교육은 그래픽 프로그램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해 서체를 배울 기회가 없었다. 하지만 디자인전문제작그룹을 통해서 나만의 서체를 직접 만들고 굿즈로 활용해 봄으로써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계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올해에는 서체 개발 기업 폰트릭스와의 협업을 통해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디자이너가 직접 교육을 진행해 청소년들에게 생생한 현장 이야기도 전해주고 재능이 있는 청소년을 발굴해 관련 분야에 진로 역량 탐색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이정연 관장은 “청소년들에게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서체 디자이너를 통해 실질적인 서체디자인 업종에 대해 이해하고 경험을 통해 진로를 진지하게 계획하고 개발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청소년들이 직접 개발한 서체는 공공재로써 청소년들이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배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디자인전문제작그룹’은 5월 2일까지 14세~19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모집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한 문의는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커뮤니케이션팀으로 하면 된다.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개요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는 청소년이 미디어로 세상과 소통하고 스스로 네트워크를 만드는 즐거움을 깨우칠 수 있도록 미디어 교육, 미디어 활동, 미디어 중독 예방, KYMF 대한민국청소년미디어대전 등을 운영하는 서울시 청소년 미디어 특화시설이다.

웹사이트: http://www.ssro.net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