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2021 글로벌 애프터마켓 전망 보고서 발표

2021년 애프터마켓의 온라인 판매 수익이 14% 증가할 것으로 전망

2021-07-22 13:13 출처: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7월 22일 --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2021 글로벌 애프터마켓 전망(Global Aftermarket Outlook, 2021)’ 분석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신차 판매가 저조했고 이로 인해 노후 차량 부품 교체에 관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보여 올해 글로벌 자동차 애프터마켓 시장이 탄력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봉쇄 해제에 힘입어 2020년 3622억1000만달러였던 글로벌 자동차 애프터마켓 시장 규모가 5.7%의 연평균 성장률(CAGR)을 기록하며 2025년에는 4788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했다. 또한 2021년 올해 온라인 매출이 14% 늘어나면서 시장 성장률은 7.1%을 기록할 것이며 2022년에는 코로나19 발병 이전 수준을 웃돌 것으로 기대된다.

중국이 새로운 유통 모델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현재 중국 차량 인구는 북미 지역에만 뒤처져 있지만 머지않아 추월할 것으로 보여 애프터 마켓 잠재 수요가 매우 높다. 북미 지역은 공유성 모빌리티 보다는 개인 차량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중고차 판매가 더 활발해질 것이다. 유럽 지역은 EV 서비스와 수리에 관한 수요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도는 2021년 초 도로 주행에 부적합한 노후 차량을 폐차하고 신차 구매 수요를 높이려는 Vehicle Scrappage Policy가 발표했다. 이로 인해 신차 판매 촉진은 물론, 중고차 및 재제조 부품 판매량 증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모빌리티 산업부의 아누즈 몽가(Anuj Monga) 연구원은 “2020년 전 세계적으로 대중교통이나 공유 수단 이용률이 떨어진 반면, 중고차 판매량은 급증했다. 이로 인해 서비스 제공사들이 IAM(Independent Aftermarket Manufacturer) 서비스 계약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들이 나타나고 있다. 또한 대체 파워트레인 차량 확산으로 부품 및 서비스 애프터마켓에 새로운 카테고리가 생성되고 이를 충족시켜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역시 부상할 것이다”고 말했다.

라이프스타일 전반에서 디지털 채널에 노출된 고객들이 급증하면서 애프터마켓 관계자에게 부품 소매는 물론 워크숍 서비스 디지털화에 적극적인 투자에 나서도록 하고 있다. 시장 관계자들은 다양한 차량 유형에 표준화된 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프라인 네트워크에 전용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하는 방안 역시 모색해야 한다.

애프터마켓 관련 기업들이 주시해야 할 성장 기회들은 아래와 같다. :

· 교체 부품 및 액세서리 온라인 판매: 웹사이트에 많은 노출을 활용해 매출까지 이어지기 위해서는 주문 처리 및 배송 완료까지 모든 과정을 보장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더 높은 가치 제공.
· ADAS 센서 재교정 서비스: 현재 ADAS 센서 재교정 서비스에 관한 대부분의 수요는 OE(Original Equipment) 대리점에서 처리되지만 중장기적으로 IAM에도 기회.
· 신제품 카테고리: 건강 및 웰빙에 관련한 애프터마켓 제품 및 서비스가 향후 3~4년간 상당한 규모의 성장 기회 제공.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개요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자동차와 ICT, 헬스케어, 에너지 등 주요 산업에 관한 글로벌 시장조사 및 컨설팅 기관으로, 60여 년간 고객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29개국 47개 지사에 2200여 명의 컨설팅 인력을 운영하며 12개 산업과 주요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조사와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성장 전략 및 벤치마킹 서비스뿐만 아니라 경제 흐름을 파악하고 유망기술과 메가 트렌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식별해 정부 기관과 기업, 투자자들이 성장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2.frost.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