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모장부, 환경부 주관 고고챌린지 동참… 친환경 기업 문화 정착 나서

환경부 주관 일회용품, 플라스틱 사용 줄이는 친환경 캠페인…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
로움아이티, 이번 캠페인으로 개인 수저 및 텀블러 등 다회용품 사용하는 기업 문화 조성

2021-10-19 09:00 출처: 로움아이티

로움아이티의 고고챌린지 실천 메시지와 박승현 대표

서울--(뉴스와이어)--개인 사업자를 위한 서비스 ‘세모장부’를 제공하는 로움아이티(대표이사 박승현)가 ‘고고챌린지(Go Go Challenge)’ 참여를 통해 환경 보호를 위한 기업 문화 만들기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일회용품,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올 1월 환경부가 시작한 친환경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일상에서 환경을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일과 할 수 있는 일을 한 가지씩 행동하는 것을 약속하고, 다음 주자를 추천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

로움아이티 박승현 대표는 협업툴 ‘플로우’를 개발하는 마드라스체크 이학준 대표 추천으로 참여하게 됐다.

로움아이티는 ‘일회용품 안 쓰고, 깨끗한 지구 만들고’라는 실천 메시지를 앞세워 임직원과 함께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품을 사용하는 기업문화 만들기에 나선다. 현재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임직원에게 개인 수저 사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일회용품을 사용 시 재활용될 수 있도록 세척 후 분리수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또 텀블러 사용 문화를 조성하고자 모든 직원에게 개인 텀블러를 제공하거나, 전용 세척 도구를 두는 등 환경 보호를 위한 사내 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로움아이티 박승현 대표는 “사내 설문 조사를 통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일회용품부터 하나씩 대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이로움을 전파하겠다는 의미의 사명처럼 로움아이티도 깨끗한 지구 만들기에 동참해 환경에 이로움을 위해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승현 대표는 캠페인 다음 주자로 세무 사업을 혁신하는 ‘세무법인청년들’ 최정만 대표 세무사를 추천했다.

한편 세모장부는 개인 사업자(소상공인)가 어렵고 복잡한 세무·경영 업무를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세모장부가 매일 아침 제공하는 맞춤 보고서를 통해 경영 현황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직원의 인사 관리 업무도 자동화할 수 있다.

로움아이티 개요

로움아이티는 IT 기술을 통해 고객의 업무 불편을 해결하는 IT 솔루션 기업이다. 비대면 클라우드 세무 솔루션 ‘세모장부’를 소상공인에 제공해 세무 업무의 자동화를 지원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