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우리 별자리 이야기’ 출간

밤하늘에 새겨진 우리 겨레의 영웅과 신들
밤하늘의 반짝이는 점들을 이어 우리의 우주 이야기를 엮다

2021-12-08 13:25 출처: 좋은땅출판사

‘우리 별자리 이야기’, 안상현 지음, 좋은땅출판사, 280p, 1만5000원

서울--(뉴스와이어)--좋은땅출판사가 ‘우리 별자리 이야기’를 펴냈다.

이 책은 천체물리학자며 역사천문학자인 안상현 저자가 2000년에 출간한 저서 ‘우리가 정말 알아야 할 우리 별자리’의 아쉬운 점들을 보완해 다시 출간한 ‘진짜’ 우리 별자리 이야기다.

북두칠성이라는 별자리를 두고서도 중국과 미국에서는 국자, 영국에서는 쟁기, 독일에서는 마차, 그리스에서는 곰의 엉덩이와 꼬리 모양으로 본다. 같은 모양으로 별을 이었어도 거기에 담긴 의미와 얽힌 이야기는 겨레마다 나라마다 다를 수 있다. 그래서 당연히 우리 겨레의 별자리 이야기도 남들과 다르다.

이 책은 서양이나 고대 중국의 별자리가 아닌 철마다 관찰 가능한 우리 별자리를 소개하고, 거기에 얽힌 신화나 설화들을 들려준다. 북두칠성, 삼태성, 세쌍둥이별, 말굽칠성, 짚신할미와 짚신할배와 같이 가장 뚜렷한 우리 별자리를 누구나 직접 찾아볼 수 있도록 그림과 함께 친절하게 소개했다.

저자는 단지 이야기를 소개하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독자가 직접 하늘을 올려다보고 별자리를 찾아보기를 권하며 광활한 밤하늘에서 실제로 별자리를 찾아볼 수 있도록 스마트폰을 이용해 별자리 사진을 찍는 방법도 소개하고 있다.

‘우리 별자리 이야기’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개요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 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 문화의 선두 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