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텔, 차세대 SC200E LTE 스마트 모듈 시리즈 출시… 수요 많은 AIoT 애플리케이션 지원

2022-08-17 11:30 출처: Quectel Wireless Solutions (상하이증권거래소 603236)

뮌헨--(뉴스와이어)--세계적 사물 인터넷(IoT) 솔루션 공급업체 큐텔 와이어리스 솔루션즈(Quectel Wireless Solutions, 이하 ‘큐텔’)가 차세대 다중 모드 스마트 LTE Cat 4 모듈인 SC200E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6일 발표했다.

SC200E 시리즈는 탁월한 성능으로 LTE 연결, 멀티미디어 기능 및 긴 수명의 IoT 배포를 지원하며 스마트 POS, 결제 단말기, 산업용 휴대 장치, 자동차 전자 제품 등 산업 및 소비자 애플리케이션 모두에 적합하다.

노르베르트 무러(Norbert Muhrer) 큐텔 사장 겸 최고과학책임자(CSO)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AIoT 시장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보급형에서 고급 및 프리미엄 제품에 이르기까지 전체 스마트 모듈 제품 라인을 기반으로 최고의 IoT 솔루션용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SC200E 시리즈는 금융, 소매, 산업, 에너지, 건강 관리, 물류,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에 필요한 고급 IoT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고객에게 우수한 대안을 제공해 혁신 및 스마트한 세상을 위해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11nm 공정을 사용하는 퀄컴 QCM2290 플랫폼에 기반을 둔 큐텔의 SC200E 시리즈는 최대 2.0GHz 주파수에서 64비트 쿼드코어 암 Cortex-A53 프로세서를 채택해 모듈이 더 높은 전력 효율성과 안정적인 성능을 겸비하도록 돕는다. 강력한 아드레노(Adreno) 702 GPU가 장착된 이 모듈은 듀얼 ISP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도 지원한다. 이 ISP를 사용하면 최대 25MP 또는 13MP +13MP 듀얼 카메라와 1080p@30fps 비디오 코덱 기능을 동시에 작동시킬 수 있다. 이 같은 장점을 갖춘 SC200E는 스마트 POS 단말기, 산업용 PDA 및 마이크로 모빌리티 애플리케이션 시스템 등 고급 멀티미디어 기능이 필요한 IoT 분야에 탁월한 대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큐텔의 SC200E는 안드로이드 12 운영 체제(OS)가 내장돼 있고, 안드로이드 13 또는 14로의 반복적 업그레이드를 지원해 최신 및 개선 기능을 탑재한 OS로 IoT 장치를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또 SC200E 시리즈는 구글 GMS (구글 모바일 서비스) 라이선스 요건에도 완벽하게 부합한다. 수명 주기 연장으로 2028년까지 산업용 IoT 장치의 신뢰도 및 지속 가능한 업그레이드 요건을 충족할 수 있다.

SC200E 시리즈는 통신 기능 면에서 다중 모드 LTE 셀룰러 네트워크, 와이파이(Wi-Fi), 블루투스 등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을 지원하므로 단말 장치가 다양한 환경에서 무선 네트워크에 유연하게 액세스할 수 있다. 또 다중 콘스텔레이션 GNSS 수신기(GPS/BDS/GLONASS/Galileo/QZSS/SBAS)를 지원해 빠르고 정확한 위치 인식이 가능하다.

SC200E 시리즈는 SC20/SC200R 모듈을 포함한 큐텔의 이전 세대 스마트 모듈과 핀(pin-to-pin) 호환이 가능하므로 업계 고객은 SC200E를 통해 기존 스마트 터미널을 효율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더 나은 성능으로 운용할 수 있다. SC200E는 LCM (액정 디스플레이 모듈), 카메라, 터치스크린, 마이크, USB, UART와 같은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통합해 소매, 산업, 가정 및 기타 분야의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크게 확장하고 고객이 제품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큐텔의 SC200E 시리즈는 전 세계 여러 지역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해 유럽·중동·아프리카(EMEA)/한국/남아시아/남미/호주/뉴질랜드/남아프리카용 SC200E-EM, 중국용 SC200E-CE, 북미용 SC200E-NA, 글로벌 지역용 SC200E-WF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만 해당)의 대량 생산에 성공했으며 일본용 SC200E-JP는 2022년 3분기에 샘플 제작을 완료할 예정이다.

세계 최고의 IoT 솔루션 공급업체인 큐텔은 IoT 모듈을 제공할 뿐 아니라 시스템 평가, 제품 설계, 시제품 개발, 안테나 설계 및 검사 서비스, 애프터서비스 등 단말기 개발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큐텔의 통합적 기술 지원과 서비스를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더 빠르고, 우수하며, 쉽게 구현할 수 있다.

큐텔(Quectel) 개요

큐텔은 더 스마트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사물 인터넷(IoT)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철저한 고객 중심주의를 추구하는 큐텔은 탁월한 지원과 서비스로 뒷받침되는 글로벌 IoT 솔루션 제공업체다. 4000명 이상의 전문가로 구성된 글로벌 팀은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셀룰러, GNSS, 와이파이/블루투스 모듈, 안테나, IoT 연결 분야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큐텔은 전 세계에 지사와 지원 센터를 두고 있으며 세계적인 경영진이 IoT 발전과 더 스마트한 세상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quectel.com) 링크트인, 페이스북, 트위터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81600505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