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MWC 2024에서 5G 및 6G를 넘어선 미래를 선보이다

5번 홀 D41에서 미래 연결성 및 디지털 혁신을 가속하기 위한 안리쓰의 솔루션을 만나볼 수 있다

2024-02-02 11:03 출처: 안리쓰코퍼레이션

안리쓰, MWC 2024에서 5G 및 6G를 넘어선 미래를 선보이다

가나가와, 일본--(뉴스와이어)--혁신적인 테스트 및 측정 분석 솔루션의 글로벌 공급업체 안리쓰는 현지 시각으로 2월 26일부터 29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Mobile World Congress) 2024’의 5번 홀 스탠드 D41에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안리쓰는 테스트 및 분석 솔루션을 위한 통신 업계의 장기 파트너로서 오늘날 5G 네트워크의 성능을 개선하고 디지털 전환을 위한 미래 연결을 가속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안리쓰 부스에서는 인공지능(AI) 기반 RF 센싱 툴, C-V2X를 위한 고급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 환경, NTN 디바이스 측정, 현장-실험실 간 시뮬레이션 테스트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6G를 위한 테스트 방법론과 기능 아키텍처를 평가하는 연구 프로그램에서 얻은 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 스펙트럼 인식을 위한 AI

AI를 기반으로 하는 이 솔루션은 안리쓰 스펙트럼 분석기 및 DeepSig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클래스의 RF 감지를 제공한다. 기존 스펙트럼 모니터링 솔루션의 기능을 뛰어넘는 DeepSig 소프트웨어는 신호를 감지 및 분류하는 동시에 스펙트럼 환경을 이해해 상황별 분석 및 의사 결정에 정보를 제공하는 AI 지원 시스템을 제공한다.

◇ 서비스 보증의 미래

안리쓰는 미래의 동적 네트워크에서 고성능과 신뢰성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인 핵심 구성 요소로 서비스 보증의 진화를 강조하고, 이런 변화에서 GenAI의 역할을 보여주는 데모를 통해 이를 보완할 것이다. 안리쓰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로 전환을 강조하면서 운영 효율성과 원활한 미래 네트워크 통합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통신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협업 생태계를 육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사설 네트워크에서 서비스 보증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 취약한 도로 사용자 보호 향상을 위한 C-V2X 디지털 트윈

안리쓰는 dSpace와 협력해 개발한 취약한 도로 사용자(VRU)에 대한 향상된 보호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고급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 환경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서 C-V2X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도로 안전 사용 사례의 데모를 볼 수 있다.

이 데모 솔루션은 실제 시나리오를 위한 디지털 트윈 환경을 제공하므로 실제 차량에서 아직 기능을 사용할 수 없을 때 가상으로 VRU 보호 테스트를 시작할 수 있다.

◇ RF 측정을 위한 NTN NB-IoT 테스트 솔루션

NTN(비지상파 네트워크) NB-IoT의 RF 측정은 위성에서 장치로 직접 연결 구현의 핵심 주제 가운데 하나다. NTN은 위성을 사용하기 때문에 전파 지연과 낮은 신호 레벨로 까다로운 RF 환경이 조성된다. 소니 반도체 이스라엘과 Skylo의 협력으로 전시될 안리쓰의 솔루션은 고객이 NTN 환경에서 통화 연결을 통해 RF 파라메트릭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종합적인 필드-랩 테스트 솔루션

5G에서 UE는 점점 더 복잡해지는 네트워크 구성을 지원하고 다양한 주파수 대역 조합을 지원해야 한다. 그러나 디바이스 성능과 안정성에 있어서는 3GPP에서 정의한 테스트 조건만으로는 수많은 현장 조건을 검증하기 어렵다. FST 솔루션은 현장 테스트를 실험실로 복제하는 고유한 솔루션을 제공해 모바일 네트워크에서 디바이스와 모뎀의 안정적인 성능을 보장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번 시연에서는 자동화를 통해 테스트 개발 효율성을 높이고, 실제 네트워크 상황에 가까운 여러 테스트 시나리오를 재현해 사용자 장비 품질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보여줄 예정이다.

◇ EU의 친환경 에너지 효율 스마트폰/태블릿 규정

에너지 효율과 배터리 수명은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라벨링에 대한 새로운 유럽 연합(EU) 규정에서 다루게 될 소비자 주도의 두 가지 핵심 특성이다. 에너지 등급 테스트 및 신고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이 SmartViser와 협력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 MEC 앱과 모바일 단말기 간의 엔드 투 엔드 지연 시간 통계

신뢰성과 지연 시간을 보장하는 것은 자율 주행과 같은 새로운 산업 분야에 URLLC(초신뢰성 및 저지연 통신)를 배포하기 위한 기본 요건이다. 이런 성능을 검증하려면 물리적 네트워크와 가상화된 네트워크를 혼합해 테스트 도구를 배포해야 한다. 이 데모에서는 현장에서 네트워크 성능을 테스트하는 데 사용되는 고성능 휴대용 MT1000A 테스터와 네트워크 이동 중에도 네트워크 품질을 매우 정확하고, 상세하게 측정할 수 있는 가상화된 측정 기능을 MEC 서버 측에 배포하는 방법을 보여줄 예정이다.

◇ Wi-Fi 표준 802.11be와 IoT에서의 적용

Wi-Fi 7이라고도 하는 802.11be는 4k 이상의 초고해상도 비디오 스트리밍 및 증강/가상 현실과 같은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가능하게 할 것으로 예상되는 새로운 WLAN 기술이다. 이 데모에서는 안리쓰의 MT8862A Wi-Fi 테스터의 새로운 320㎒ 대역폭 측정 옵션을 사용해 Wi-Fi 7 지원 상용 디바이스에 대한 포괄적인 테스트를 보여줄 것이다.

안리쓰코퍼레이션 소개

안리쓰는 혁신적인 통신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한다. 안리쓰는 고객을 진정한 파트너로 참여시켜 R&D, 제조, 설치 및 유지 보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파/RF 및 디지털 솔루션과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차원의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안리쓰는 또 통신 제품 및 시스템을 위한 정밀 마이크로파/RF 컴포넌트, 광학 디바이스 및 고속 전기 디바이스를 제공한다. 상업, 민간, 군사/항공 우주, 정부 및 기타 시장에 사용되는 신흥 및 레거시(legacy) 유무선 기술을 위한 고급 솔루션을 개발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