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펜, 경기도지사 표창 및 예비기평 A등급… 연이은 희소식

2024-02-05 08:00 출처: 애니펜

애니펜이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과 동시에 기술 특례 상장을 위한 예비기평 심사에서 A등급을 받는 겹경사를 맞았다

성남--(뉴스와이어)--인공지능(AI) 기반 확장현실(XR) 플랫폼 및 기반 기술을 개발하는 애니펜(대표 전재웅)이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과 동시에 기술 특례 상장을 위한 예비기평 심사에서 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애니펜은 대신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해 기업공개(IPO)를 준비하고 있는데 최근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전문 평가기관 중 하나인 나이스평가정보로부터 예비기평 A등급을 받았다. 기술 특례 상장을 위한 예비기평 심사에서 A등급을 받으면서 IPO에 한층 탄력이 붙었다.

또한 애니펜은 VR·AR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 경기도 VR·AR 산업 육성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경기도 창업 기업으로서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상생 오픈이노베이션 지원 사업을 통해 디지털 트윈 기반의 3차원 공간을 구축해 3D 콘텐츠를 포함한 카탈로그 제작이 가능한 기반을 마련하는 프로젝트를 완수했다.

2023년 대표 프로젝트는 AI, XR, XPS (eXtended Positioning System), 공간 컴퓨팅 기술을 적용한 문화재 XR 플랫폼 ‘헤리버스 공존’과 AI 기반 프로필 사진 변환 앱 ‘원더픽(1thePic)’, 웹 AR을 적용한 ‘산리오캐릭터즈 AR 랜덤 포토카드’ 등이 있다. 2024년에는 애니펜이 개발한 앱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1700만을 돌파하며, 멀티 IP 대응이 가능한 메타커머스 플랫폼 및 AI 기반 XR 플랫폼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전재웅 애니펜 대표는 “2013년 창업 이래로 탄탄한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을 쌓으며 경기도 내 스타트업 성공 사례를 만들었고, 지속적인 고용을 통한 경제 효과를 창출했다”며 “예비기평 A등급을 추진력 삼아 기술 특례 상장에 성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애니펜 소개

애니펜(Anipen Inc.)은 2013년 설립한 AI 기반 XR 플랫폼 및 기반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으로, 구글, 퀄컴, AWS, 산리오, 삼성전자 등 국내외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하고 있다. 2023년 11월에는 AI·AR 적용한 문화재 XR 플랫폼 ‘헤리버스 공존: 1887 경복궁 진하례’를 공개했으며, AI, AR, 디지털 트윈, 아바타 엔진 등 탄탄한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으로 멀티 IP 대응이 가능한 커머스 및 AI 기반 XR 플랫폼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anipen.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