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크리에이티브-엔백스 MOU 체결
수원--(뉴스와이어)--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기술 박람회 CES 2025의 베네티안 엑스포 유레카 파크에서 현지시각 2025년 1월 7일(화) 오후 3시에 엔백스와 이한크리에이티브가 전략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CES 2025는 2025년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기술 박람회로, 베네티안 엑스포 유레카 파크에서 혁신적인 스타트업과 글로벌 기업들이 참가해 첨단 기술을 선보인다.
이번 MOU는 엔백스의 인공지능 음악 교육 플랫폼인 MEW와 학원용 솔루션인 MEW 뮤직 플레이스를 활용해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 디지털 교육 거점을 만들고, K-POP 등 교육용 IP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유통 협력을 통한 해외 시장 진출 협력을 주요 어젠다로 삼았다.
특히 엔백스는 이한 크리에이티브의 메타버스 플랫폼과 협력해 국내 정상급 강사와 콘텐츠를 공급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 및 콘텐츠 협력을 약속했다.
이한크리에이티브는 메타버스 기반 에듀테크 솔루션을 개발하고, 교육과 음악 분야에서 혁신적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선도 기업이다. 특히 AI 교육 플랫폼 ‘DUWING’을 통해 상호작용적 콘텐츠 제작과 실시간 협업이 가능한 3D 기반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동 솔루션 및 맞춤형 커리큘럼 생성을 통해 차별화된 교육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또한 공간 기반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교육 인프라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
이한크리에이티브는 TIPS 프로그램 및 R&D 1000+ 스타트업으로 선정돼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2024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윈윈아너스를 수상한 바 있다. 국내외 다양한 기관 및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에듀테크 분야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엔백스의 조승현 대표는 “이번 협약은 엔백스의 MEW (뮤) 플랫폼을 중심으로 글로벌 K-POP 사업을 확장함으로써 국내 음악 시장의 규모를 확대 시킬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이번 이한크리에이티브와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K-POP과 한류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혁신적인 에듀테크 기술과 콘텐츠를 전 세계에 선보여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본격적으로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한크리에이티브의 전혜란 대표는 “CES 2025는 전 세계와 우리의 기술을 연결할 수 있는 중요한 자리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질의 교육 및 음악 콘텐츠를 글로벌 시장에 유통하고, 교육 기술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회사 정보
· 엔백스: 인공지능 기반 에듀테크 플랫폼 개발 기업으로, 국내외에 예체능 및 K-POP 기반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 이한크리에이티브: 메타버스 기반 에듀테크 및 음악 콘텐츠 개발 선도 기업으로, 혁신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연락처 및 문의
· 엔백스: https://mew31.com/
· 이한크리에이티브: https://www.ehancreative.com/main/index.asp
엔백스 소개
엔백스는 2022년 9월에 설립된 인공지능 교육 전문 기업이다.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설립됐다. 인공지능 음악 교육 브랜드 ‘mew(뮤)’를 론칭하고 인공지능 악기를 활용한 온오프믹스형 음악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