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에프텍 ‘2025 내수기업 수출기업화’ 지원사업 최종 선정

조달청 벤처창업기업제품 지정 이어 본격 글로벌 진출 시동
‘CFTek Pro Shooter’ 출시 앞두고 해외시장 확대 박차

2025-04-10 12:05 출처: 씨에프텍

Smart CFexpress Type B 메모리 카드 리더기 CFTek Trimmer

고양--(뉴스와이어)--고성능 메모리카드 및 CFexpress 디바이스 전문 제조기업 씨에프텍(대표이사 김정기)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2025 내수기업 수출기업화’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는 2024년 12월 조달청 벤처나라로부터 벤처창업기업제품으로 지정된 데 이은 성과로, 기술력과 제품 완성도를 기반으로 해외 시장 진출을 준비해온 씨에프텍이 이제 본격적인 글로벌 확장의 실행 단계에 들어선 것으로 평가된다.

‘내수기업 수출기업화’ 사업은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수출 초보기업의 수출기업 전환 촉진 △수출 중단 방지 프로그램을 통한 수출 지속률 제고를 목적으로 운영되는 정부 지원 프로그램이다. 선정 기업은 수출전문위원과의 1:1 매칭을 통해 수출 전략 수립, 시장 진출 컨설팅, 바이어 발굴, 마케팅 등 전 과정에 걸친 맞춤형 수출 지원을 받게 된다.

씨에프텍은 이번 선정을 계기로 CFexpress 메모리카드 및 메모리카드 리더기를 중심으로 북미, 유럽, 동남아 등 해외 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특히 국내 특허 등록을 완료하고 해외 특허 출원을 진행 중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고성능 메모리카드 시장에서 ‘Made in Korea’의 저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씨에프텍은 곧 CFexpress Type B 메모리카드 ‘CFTek Pro Shooter’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는 기존 모델인 ‘CFTek Shooter’ 대비 고속 연사 촬영 환경에서의 성능이 한층 강화된 제품으로, 전문 영상 및 사진 시장에서의 수요 증가가 기대된다.

씨에프텍은 이번 선정은 단순한 지원이 아니라 준비된 기술과 제품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 본격 진출할 수 있는 신호탄이라며, 수출 초보 기업이 아닌 수출 준비 완료 기업으로서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씨에프텍은 미국, 유럽 등 주요 수출국의 규격 인증을 완료한 상태며, 이번 수출기업화 지원사업을 통해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수립 및 현지 인증, 바이어 상담, 마케팅 활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KOTRA와의 협업을 통해 중국 시장 맞춤형 진출 전략도 함께 전개할 방침이다.

씨에프텍 소개

씨에프텍은 IT 분야에서 풍부한 연구 개발 경험과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CFexpress 관련 기기의 개발 및 생산에 집중하고 있다. 우수한 제품 품질, 최적의 사용자 경험 그리고 미래에 대한 지속 가능성을 고려한 기술 연구 및 개발을 수행해 최고의 회사로 나아가고 있다. CFexpress 관련 기술의 미래를 선도하는 회사로서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끊임없는 지속 가능한 기술 혁신을 추구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