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에서 판매하고 있는 ‘위찌(WHIZZY)’ 상품
서울--(뉴스와이어)--GS25가 색조 화장품을 통해 ‘영(Young) 뷰티’ 고객 정조준에 나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무신사와 손잡고 무신사 메이크업 브랜드 ‘위찌(WHIZZY)’의 색조 화장품 테스트 판매를 시작한다.
‘위찌’는 지난 2월 무신사에서 론칭한 메이크업 브랜드다. 자유로움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영(Young) 뷰티 고객들을 위해 쉽고 간편한 뷰티를 지향하며 투명한 피부에 맞춰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인다.
테스트 판매 상품은 립 카테고리 위주로 구성됐다. 매끈한 광택과 투명한 컬러가 특징인 ‘글로우 업 틴트’(△소프트 스포큰 △피치 킨 △벳 △클랩백 △루비 크러시) 5종과 생기와 속광을 더해주는 ‘슬릭 무브 립앤치크’(△프리티 새비지 △피치 코어 △베얼리 블러시) 3종 등 총 8종이다. 가격은 글로우 업 틴트 1만3000원, 슬릭 무브 립앤치크 1만4000원이며 4월 한 달간 카카오페이 결제 시 30% 페이백 행사도 진행된다.
GS25는 DXLAB점, 뉴안녕인사동점, 지에스강남점 등 주요 20개 점포에 뷰티 특화 매대를 설치해 위찌 상품을 선보인다. 해당 매대에는 위찌 상품 외에도 3000원 균일가 가성비 기초 화장품 등 GS25 주요 뷰티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다.
GS25로서는 이번 제휴를 통해 뷰티 카테고리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기초 화장품 라인업을 중심으로 전개해 왔던 것을 넘어 색조 화장품까지 영향력을 넓혀갈 전망으로, 비식품 분야에서 미래 성장 동력 확보와 차별화 소비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정민 GS25 뷰티 MD는 “이번 무신사 협업을 통해 뷰티 상품을 기초 화장품에서 색조까지 확대하면서 뷰티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집 앞 뷰티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편의점 뷰티에 대한 또 다른 전환점을 불러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S25는 편의점 뷰티에 대한 인기가 지속적으로 상승함에 따라 리얼베리어, 이즈앤트리, 더마비, 싸이닉 등 다양한 뷰티 브랜드와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말부터 3000원 균일가 기초 화장품을 연이어 출시하며, 가성비와 제품력을 모두 만족시키는 상품들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