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턴 모터사이클스, EICMA 2025에서 대담한 신제품 출시 및 브랜드 부활 선언

완전히 새로워진 4개의 맨크스(Manx) 및 아틀라스(Atlas) 모델이 주도하는 전략적 부활
노턴의 과거에 충실하면서도 이 거대한 변화를 상징하는 역동적인 새 로고
대규모 자본 투자, 엄격한 엔지니어링 원칙 및 광범위한 국제적 접근 방식을 기반으로 한 재탄생
2026년 초 플래그십 맨크스 R(Manx R) 모델 출시를 앞두고 노턴 인력 25% 증원
영국, 미국, 인도 및 유럽에서 200개 이상의 쇼룸으로 소매 네트워크 확대 계획

2025-11-07 09:30 출처: Norton Motorcycles (인도국립증권거래소 TVSMOTOR)

밀라노--(뉴스와이어)--노턴 모터사이클스(Norton Motorcycles)는 EICMA에서 부활 전략(Resurgence strategy)을 공개했다. 이는 TVS 모터 컴퍼니(TVS Motor Company, TVS)가 2020년 4월 노턴 모터사이클스를 인수한 이후 대규모 투자를 기반으로 한 장기적 접근 방식이다. 5년간의 준비 끝에 이 재탄생은 노턴의 핵심 속성인 디자인(Design), 다이내믹스(Dynamics), 디테일(Detail)의 조합으로 정의되는 혁신적인 신모델 라인업의 잇따른 출시를 기반으로 하며, 전 세계가 가장 갈망하는 모터사이클을 만들어낼 것이다.

솔리헐(Solihull)에 플래그십 제조 기지 및 본사를 마련하는 데 2억파운드가 넘는 투자를 수혜하면서 TVS 패밀리 내에서 노턴이 재탄생한 것은 브랜드의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재건이다. 이 부활 전략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마케팅적 수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상당한 투자, 엔지니어링 우수성, 독보적인 디자인, 그리고 과거를 발판 삼아 미래 노턴의 위상을 정의하는 혁신적인 신모델 라인업을 기반으로 한다.

2021년에 문을 연 노턴의 정교한 새 솔리헐 부지는 이러한 변화를 물리적으로 구현한 것이다. 연구, 개발 및 디자인을 위한 글로벌 허브로 운영되며 연간 8000대의 오토바이를 생산할 수 있는 규모를 갖추고 있다. 영국에서 독립적인 디자인 및 브랜드 통제권을 유지하면서 TVS의 광범위한 제조 시스템 및 공급망 인프라의 이점을 누린다. 완전히 새로워진 맨크스(Manx) 모델 라인의 생산 준비를 위한 최근 확장 및 재정비로 인력이 25% 증가했다.

플래그십 모델인 맨크스 R(Manx R)과 맨크스의 글로벌 데뷔는 노턴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라이더 중심 혁신과 독특한 디자인을 결합할 4가지 완전히 새로운 모델의 일관된 로드맵을 예고한다.

맨크스 및 맨크스 R 스포츠 모델은 기술 혁신, 감성적 디자인, 실제 성능에 대한 노턴의 확고한 의지를 보여준다. 완전히 새로워진 아틀라스(Atlas)와 아틀라스 GT(Atlas GT)는 오프로드와 온로드 모두에서 편안한 견고하고 토크가 풍부한 머신 컨셉트를 되살릴 미들급 어드벤처 바이크다.

노턴의 부활은 완전히 새로운 로고로 기념된다. 새 로고는 노턴의 과거에 충실하면서도 노턴의 새로운 시대에 어울리는 브랜드 정신의 미래 지향적이고 시각적으로 관련성 있는 해석이다. 이는 지난 5년간 회사의 형성기 활동에서 영감을 받았다.

헤리티지

1898년 제임스 랜스다운 ‘파’ 노턴(James Lansdowne ‘Pa’ Norton)에 의해 설립된 노턴은 버밍엄(Birmingham) 기반의 자전거 제조업체가 아니라 초기 이륜차 업계에 부품과 장비를 공급하는 업체로 시작했다. 1902년 노턴은 소형 클레멘트(Clement) 엔진을 장착한 최초의 진정한 모터사이클인 에너제트(Energette)를 생산했으며, 1908년에는 자체 단기통 엔진을 장착한 기계를 제조했다. 이후 수십 년 동안 노턴은 연속적인 소유권 변경, 재정적 격변 및 디자인 혁명을 거쳤지만 항상 엔지니어링 혁신과 야망이라는 두 가지 기둥에 의해 지탱되어 왔다.

초창기부터 노턴의 엔지니어링 정체성은 실험과 성능에 의해 형성됐다. 4마력(hp) 세금 등급으로 분류된 이후, 빅 포(Big Four)로 알려진 1921년형 선구적인 모델 1(Model 1) 및 월터 무어(Walter Moore)가 설계한 1927년형 노턴 CS1(Norton CS1)은 노턴의 엔지니어링이 사이드 밸브 싱글에서 오버헤드 밸브 및 오버헤드 캠 디자인으로 변화한 전형적인 예시였다. 노턴의 레이싱 성공은 빠르게 이어졌다. 1931년과 1939년 사이에 노턴은 9개의 500cc 시니어 TT 중 7개를 우승하며 신뢰성과 속도에 대한 명성을 확고히 했다.

비전

“노턴은 디자인, 개발 및 엔지니어링을 위한 영국 기지를 갖춘 자랑스러운 영국 브랜드이며, TVS 모터를 통해 글로벌 제조 및 유통 네트워크를 위한 플랫폼을 갖추게 됐다. 우리의 부활은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모터사이클 브랜드 중 하나가 과거에 얽매이지 않고, 글로벌 모터사이클 부문에서 미래 역할과 위상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가지고 전진하는 전략적 전환을 의미할 것이다.”

리처드 아놀드(Richard Arnold) 노턴 모터사이클 총괄이사

“지난 5년간 TVS는 노턴의 다음 장을 준비하기 위해 2억파운드 이상을 투자했다. 즉,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모터사이클을 만든다는 비전과 함께 역사, 디자인, 역동성, 디테일이라는 핵심 속성을 기반으로 한 노턴의 부활을 위해 투자한 것이다. 노턴은 이러한 특성을 사용해 미래로 나아갈 것이며, 전 세계의 안목 있는 고객을 위해 매우 현대적인 방식으로 이를 입증할 것이다. 이 대담한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영국 최고의 전문 지식과 여러 국가, 부문, 산업의 국제적인 인재를 결합한 세계적 수준의 팀을 구축했으며, 이들은 노턴의 새로운 챕터를 열기 위해 훌륭하게 협력해 왔다.”

수다르샨 베누(Sudarshan Venu) TVS 모터 컴퍼니 회장

TVS 모터 컴퍼니(TVS)는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고 미래 지향적인 오토바이 제조업체 중 하나다. 거대한 TVS 패밀리의 플래그십인 이 회사는 1세기 이상의 산업 유산과 정밀성, 신뢰성 및 혁신에 대한 확고한 초점을 가진 현대적 엔지니어링 문화를 겸비했다.

노턴의 당면한 상업적 초점은 전통적인 중심지인 영국, 유럽, 미국에서 입지를 재확립하는 동시에 TVS의 본거지인 인도와 동남아시아 시장의 강점을 개발해 더 광범위한 고객 기반을 만드는 것이다. 목표는 급속한 확장이 아니라 체계적인 성장이다. 일관된 품질, 신뢰성, 서비스 용이성, 규정 준수가 항상 우선시될 것이다. 노턴의 부활 과제는 라이더와 규제 당국 모두에게 노턴의 오토바이가 아름답고 매력적인 만큼 견고하고 세련되었음을 입증하는 것이다.

혁신

노턴의 스토리는 선구적인 혁신의 이야기다. 1950년대의 ‘페더베드(featherbed)’ 섀시 개발이 대표적이다. 이 가볍고 강한 용접된 트윈 루프 크래들 구조는 견고한 맨크스 모델을 맨섬 TT의 막을 수 없는 우승자로 변모시켰다. 또한 1989년 영국 포뮬러 원 챔피언십에서 스티브 스프레이(Steve Spray)에게 우승을 안긴 급진적인 로터리 엔진 RCW588 레이서도 빼놓을 수 없다. 혁신은 노턴이 모터사이클 분야에서 그 입지를 단련시킨 용광로와도 같았다.

디자인

재규어 랜드로버(Jaguar Land Rover)에서의 역할을 통해 현대 럭셔리에 대한 광범위한 경험을 쌓은 최고 크리에이티브 고문(chief creative advisor) 게리 맥거번(Gerry McGovern)은 노턴의 디자인 책임자인 사이먼 스키너(Simon Skinner)와 긴밀히 협력하여 정교한 새로운 디자인 방향과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이끄는 브랜드의 부활 전략을 개발했다. 이 모든 것을 아우르는 접근 방식은 4가지 신규 모델을 하나의 통일된 디자인 개체(entity)로 묶어내는 것에서부터, 맨크스 R의 정밀 가공된 풋 컨트롤과 스티어링 요크의 널링(knurling)에서 구현되는 룩앤필에까지 이른다.

제공

완전히 새로워진 맨크스 및 아틀라스 모델 라인은 영국, 이탈리아, 인도의 연구 개발 현장에서 근무하는 200명의 가장 재능 있고 숙련된 노턴 디자이너와 엔지니어의 집단적 결과물이다. 첫날부터 그들의 작업은 정밀 엔지니어링과 노턴의 디자인 정신이 어떻게 손을 맞잡고 라이더와 머신 간의 감성적 유대감을 창조하는지에 초점을 맞췄다.

이러한 새로운 모델을 지원하기 위해 노턴은 유럽, 아시아 및 북미의 주요 신규 글로벌 시장으로 딜러 네트워크를 극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노턴은 2026년 시즌 초부터 200개 이상의 글로벌 지점에서 모델을 판매 및 서비스할 예정이며, 노턴의 상징적인 럭셔리 지위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라인업

맨크스 R - 현대 슈퍼바이크의 미래

맨크스 R은 이륜 성능, 럭셔리 및 감성의 대담한 재해석이다. 도로 주행을 위해 제작됐으며 타협 없는 정밀함으로 스릴 넘치는 실제 다이내믹스를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폭발적인 클래스 최고 토크, 적응형 인텔리전스 및 영국의 수제 디자인을 갖춘 맨크스 R은 라이더와의 일체감, 즉각적인 반응성, 폭발적인 짜릿함을 선사한다. 이것은 단순한 오토바이가 아니라 라이딩이 어떤 느낌이어야 하는지에 대한 현대적 비전이다.

맨크스 - 세련된 강렬함

맨크스는 성능 그 자체이며, 맨크스 R과 동일한 디자인 철학에서 태어나 도로 주행용으로 재해석됐다. 동일한 엔지니어링 무결성과 본능적인 에너지를 구현해 강력한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직립 인체공학, 토크가 풍부한 파워 전달, 절제된 디자인으로 단순히 빠르게 움직이는 것뿐만 아니라 영혼을 움직이도록 제작됐다.

이것은 가식 없는 성능이다. 모든 디테일은 목적이 있으며 모든 라이딩은 몰입감을 유발한다. 직관적인 전자 장치부터 세련된 인체공학에 이르기까지 맨크스는 어떤 속도, 어떤 환경에서도 스릴을 선사하도록 설계됐다.

아틀라스 - 영국식 전천후 모터사이클

아틀라스는 견고한 기능성과 현대적인 디자인의 융합을 상징하며, 일상적인 탐험을 향상시키고 특별한 모험을 가능하게 하도록 제작됐다.

경량 섀시와 유연하고 반응성이 뛰어난 파워 플랜트를 결합하고, 첨단 전자 장치 제품군으로 보완한 아틀라스는 어떤 지형에서도 자신감을 심어주며 라이더가 다음 도전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준다.

아틀라스 GT - 도심을 누비고, 지평선 너머로

아틀라스 GT는 도로 주행의 다재다능함과 정교한 디자인의 완벽한 조화를 구현하며, 일상적인 통근과 장대한 투어 모두를 위한 궁극적인 동반자로 탄생했다.

민첩한 프레임과 경량 알로이 휠을 개성 있는 엔진 및 고급 라이더 전자 장치와 결합한 아틀라스 GT는 라이더가 어떤 여정이든 헤쳐나갈 수 있도록 영감을 준다. 탁 트인 고속도로, 굽이치는 코너, 도심의 정글 모두를 쉽게 주파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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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멀티미디어 자료 :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51104808619/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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