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고객이 SKT 매장에서 SK매직 렌탈 제품의 구독 관련 상담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 SKT)은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과 업무 위탁 계약을 맺고 31일부터 SKT 대리점에서 SK매직이 취급하는 렌털 상품 전체(정수기, 공기 청정기 등 88개 모델)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1차로 1700여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기본적인 렌털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SK매직 렌털 가입·구독 서비스를 오픈하고 앞으로 모든 SKT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주요 지역별 거점에는 체험 전문 매장을 구축할 계획이며 고객 센터를 통한 제품 상담이나 가입 신청을 할 수 있다.
◇오프라인 유통망에서 렌털 상품을 직접 체험·상담 할 수 있는 경험 제공
이번 SK매직 렌털 구독 서비스를 통해 앞으로 SKT 고객들은 3500여개 오프라인 유통망에서 정수기, 공기 청정기 등 홈 케어 상품을 직접 체험하고 상담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홈 케어 구독 서비스는 2월 웅진씽크빅과 업무 협약으로 출시한 ‘웅진스마트올’에 이은 두 번째 구독 상품이다. SKT가 교육 구독에 이어 렌털 영역에도 진출하게 된 것이다.
유통망 입장에서도 기존 수익원인 휴대폰, 유선, 보안 등 통신 연계 서비스 외에 새로운 판매 수익원을 찾을 수 있게 돼 상생을 도모한다는 측면에서 좋은 반응을 보였다.
또 앞으로 SKT와 제휴사들의 여러 구독 상품을 편리하게 가입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으로, 렌털 고객의 편의성도 개선될 것으로 예상한다. 상품 측면에서도 AI 서비스를 결합한 SK매직의 상품 개발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예시: AI 스피커 결합으로 날씨, 음악, 알람 등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정수기).
◇4월 30일까지 구독X구독 페스티벌 진행, 15만원 상당의 구독 서비스 추가
SKT는 SK매직 구독 서비스 개시에 맞춰 3월 31일부터 4월 30일까지 SK매직 렌털 구매 상담을 신청한 고객 가운데 이벤트 응모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400명에게 15만원 상당의 홈 케어 제휴 구독 혜택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더반찬&은 매주 희망 요리 7종을 제공하는 정기 구독권을 제공하며, 보틀웍스는 취향에 맞는 차 키트 정기 구독권과 스페셜 굿즈, 청소연구소는 홈클리닝 정기 구독권과 소독제, 마지막으로 클린베딩은 호텔 침구 세트 정기 구독권을 각각 100명의 구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SKT는 앞으로도 여러 구독 제휴 파트너를 발굴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SKT 윤재웅 구독마케팅담당은 “SKT는 이번 생활형 가전 렌털 구독 서비스 론칭 이후에도 F&B, 여행, 모빌리티, 배달 등 생활 전반의 다양한 영역에 대해 순차적 상품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며 “SKT 고객은 앞으로 SKT 대리점에서 통신 서비스뿐만 아니라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여러 서비스의 체험과 구독을 상담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