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어유가 무인 키오스크 교육이 가능한 ‘엔브레인 Kiosk’를 출시했다
안양--(뉴스와이어)--캐어유(대표 신준영)가 비대면 시대에 빠르게 늘어난 무인 키오스크로 발생하는 고령층의 디지털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일상생활 속 무인 키오스크 교육이 가능한 ‘엔브레인 Kiosk’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캐어유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가 주관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이하 NIPA),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가 공동 운영하는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이하 DCC, 안양 평촌 소재)에 입주한 스마트 에이징 및 디지털 케어 전문 기업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엔브레인 Kiosk는 일상생활과 가장 밀접한 카페와 패스트푸드 주문, KTX·영화관 예매, 은행 ATM, 무인 민원 발급기 등 총 6종에 대한 키오스크 이용 방법부터 카드 결제까지 교육과 반복 연습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특히 고령층이 키오스크에 느끼는 두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체험 항목마다 ‘말로하던 주문을 터치로!’라는 슬로건의 인식 개선용 영상이 먼저 재생되며, 엔브레인 Kiosk 도입 기관을 위해 사용 현황에 대한 통계 시스템도 내장, 키오스크 교육 및 운영에 따른 결과를 더 간편하게 조회,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또 교육용 콘텐츠 외에도 치매, 우울증, 스트레스 등을 자가 진단할 수 있는 ‘정신건강테스트’ 애플리케이션도 탑재돼 활용도를 높였다.
이 밖에도 전면 강화 유리 패널을 적용해 제품 안정성을 높였으며, 안드로이드 메인 보드를 채택해 와이파이(WiFi) 환경을 통한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 및 콘텐츠 확장이 수월하도록 설계됐다.
신준영 캐어유 대표는 “우리나라의 중요한 사회 문제인 고령층의 디지털 정보 격차, 이중 비대면 시대 무인 키오스크 도입 확산으로 고령층의 일상생활에 대한 위협이 크게 다가왔다”며 “노인 복지 현장에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개발된 엔브레인 Kiosk를 통해 더 효과적인 키오스크 교육과 함께 고령층의 키오스크 사용 역량 강화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캐어유는 DCC 입주 기업으로 원포인트 IR 멘토링, 전담 코디네이터 멘토링, 심화 컨설팅 등 다양한 컨설팅 프로그램에 참여해 기업 역량을 강화해 왔으며 홍보 및 마케팅, 네트워킹 등에 참여해 입주 기업과 연구 개발(R&D), 지원 사업 등을 수주하며 성과를 창출해 왔다. 이 같은 지원을 통해 4월 안양시의 공유 기업으로 선정돼 앞으로 3년간 안양시 사회적 경제 공동 브랜드를 활용, 다양한 분야에서 공유 및 협업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엔브레인 Kiosk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도입 문의는 캐어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